상당히 인기를 얻었던 명작 시리즈 중에 하나이고 지금은 6번째 시리즈인 2인용 물과 불 협동게임 (페일리테일)를 재밌게 즐겨볼 시간이랍니다. 이번 대신 전 모험에 있어서는 꽁꽁 얼어 있는 빙판길들이 추가되어 주고 있어서 부을 소년은 너무 미끄러워 평지는 빠르게 이동할 수는 있으나 약간의 경사진 진 곳은 올라갈 수가 없이 밑으로 내려오게 되어 있으며 물도 년은 빙판길을 걸어갈 때 매우 느린 속도로 이동을 하곤 있지만 천천히 경사도 마음대로 올라갈 수가 있어요.
불 소년 이동 : 방향키 물소녀 이동 : ASDW
또한 빙판에서는 점프는 할 수 없이 힘차게 올라가 주셔야 하며 나머지 등장하는 장애 물들은 전작들에 등장한 것들이 모두 등장하고 있어요. 참 머리를 많이 써야 할 정도로 활기 넘치는 퍼즐이라는 것을 새삼 느낄 수 있는데 이인용까지 지워 되고 있어 함께 즐길 수도 있지요.
같은 방향에서 출발을 하게 되는데 둘 중 어떤 것을 먼저 조종해도 전혀 상관은 업지만 가급적 앞에 어떤 함정이 있는지를 확인해 주시면서 상성을 이루는 캐릭터를 먼저 이동시켜 주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진행을 하면서 플레이어가 서로를 도와 가는 플래시 게임들을 여러 번 해보았지만 지금과 같이 끊임없이 협동 심을 일깨워 주는 작품도 참 오래 만인 것 같은데 해당 템플에서는 모든 미션을 공략하기 위해서는 처음부터 끝까지 서로를 배려해야 합니다.
보석들을 먹어 가면서 미션 완료 시간을 최대한 단축 시켜 주면 최고의 등급인 A 랭크도 바라보실 수가 있는데 솔직히 10단계 위로만 올라가도 자신이 원하는 랭크에 도달하기가 너무 어렵다는 것을 아시게 됩니다.
붉은색과 푸른색으로 되어 있는 보석 전편과 똑같은 방식으로 캐릭터의 몸 색깔과 똑같은 것만을 먹어 갈 수가 있으며 하나도 먹지 않아도 클리어하는 데 있어서는 아무런 영향을 미치고 있지 않고 있답니다.
급박한 상황들이 스스럼없이 등장하고 있는데 그때마다 재치 있는 협동 플레이를 통해서 열심히 미션을 공략해 나가야 하는데 참 여러 종류의 도구들이 등장하고 있어 종합적으로 많은 생각을 해야 합니다.
단단하게 얼어 있는 얼음이 길을 가로막 아 서고 있다면 뜨거운 빛을 거울로 반사시켜 녹여 버린 다음 길을 뚫고 안전하게 이동할 수가 있으며 오르지 못하는 장소에서는 필요한 도구를 사용하여 올라갈 수 있게 됩니다.
각 스테이지에 돌입하게 되면 먼저 어떤 전략을 내세울 것인지를 우선 생각하면서 캐릭터를 조종해야지만 순조롭게 실패를 최소한으로 줄여 나가면서 여러분 들 이 원하는 목적을 달성해 보일 수 있을 것입니다.
제아무리 신명 나는 이번 이인용 불소년불소녀 게임을 하면서 컨트롤을 선보일지라도 혼자서 살아남아 출구 방향으로 이동하여도 게이트 문이 열리지 않고 있으니 시간이 다소 걸리더라도 언제나 두 개의 캐릭터가 서로 함께 생존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