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전을 넣고 했었던 추억 속에 그리고 꿈에서도 가끔 나오는 재밌는 메탈슬러그2 게임하기를 플레이를 할 시간이랍니다.
제가 엄청 어릴 때 등장하였던 액션 슈팅입니다. 제목만 들어도 잘 알고 계실 텐데 상당히 중독성이 강하게 느껴지면서 놀라운 그래픽을 선보였던 작품이지요. 그때 당시만 해도 386세대로 이 정도의 그래픽이면 매우 높은 퀄리티를 보여 주었다 할 수 있답니다.
다른 작품들에 비교해 보면 움직임도 한층 부드럽고 스토리 구성들이 너무 잘 짜여 있는 것 같아요. 특히 많은 시리즈들이 하나같이 연결 점을 이루고 있답니다.
고전 오락실 슈팅 총 게임 플레이 리뷰보기
이 플래시의 스토리의 경우에는 2차 대전이 배경으로 되어 있어요. 스토리의 핵심은 플레이 중에 나오는 포로들을 모두 풀어주는 게 미션이라고 할 수가 있는데 포로들을 전부 풀어줘서 아군의 품에 들어가게 해 주세요. 컨트롤이 생명인 이 플래시는 조작방법: 이동 방향키 , 공격 A 폭탄 S 키를 이용해서 적들에게 사격을 가해줘 보세요.
오락실에서는 1인용 그리고 2인 플레이까지 지원이 되고 있어서 친구들과 함께 하기 너무 좋아요. 저 또한 사이좋게 학교 끝나면 집으로 가기 전 한 두 판을 매일 했던 것 같아요.
참으로 한번 시작을 하게 되면 마지막 판까지 클리어 하고 싶은 욕망이 들기 마련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한때 해당 작품을 하기 위해 줄을 설정도 였으니까요. 1탄부터 시작하여 6탄까지 있을 것으로 알고 있어요. 물론 버그판 그리고 번외 판을 포함한다면 더욱 많이 있겠지만요.
무엇보다도 클리어하는 미션이 상당히 많이 있어서 인지 오랜 시간을 투자해야 합니다. 또한 난이도가 그다지 쉽지 많은 않습니다. 비록 컨트롤을 잘한다 해도 마지막 판까지 공략하기 상당히 어려운 수준을 보이니까요.
누가 플레이해도 좋은 느낌을 가득 전달해 주고 있답니다. 특히 각 시리즈마다 특별한 테마를 지니고 있어서 인지 처음부터 순서대로 클리어하는 재미가 뛰어 난데 여러분들의 명작 플래시인 고전 오락실 게임 메탈슬러그 2를 하면서 참재미를 느껴보세요.